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암한의원에서 인사드립니다. 가만히 있어도 자꾸만 목에 무언가 걸려 있는 것 같다는 기분에 시달리는 분들이 계십니다. 일부러 기침을 하면서 안에 걸린 것을 빼내려고 노력하기도 하고, 불빛에 의존하며 거울을 통해 입 안쪽을 살펴보기도 하고, 직접 손이나 도구를 활용하여 목 안쪽에 손을 집어넣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목으로 느껴지는 이물감은 여전하여 고민하셨을 텐데요. 이런 증상이 있다면 실제로 무언가 걸린 것이 아니라 복현동역류성식도염을 먼저 의심해 보셔야 한다고 설명드립니다. 오늘은 이것이 어떤 질환이고, 왜 찾아오는 질환인지, 그리고 증상과 치료 방안은 어떤지에 대해서까지 하나하나 설명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라는 질환은 음식물이나 위산이 식도 쪽으로 역류하게 되는 질환이라고 설명을 드립니다. 식도 쪽에도 괄약근이라는 근육이 존재하고 있는데 다양한 원인에 의해 괄약근이 필요하지 않을 때에도 느슨해지게 되면서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복현동역류성식도염은 치료하지 않으면 신체, 심리적인 다양한 증상을 낳기 때문에 내부를 다스리면서 건강하게 회복을 이룰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식사를 하면 음식물이 식도를 타고 아래 쪽으로 쭉 내려가야 합니다. 그런데 이에 방해가 되게 식사를 마친 다음에는 무턱대고 눕는 분들이 계십니다. 심하면 잠에 들기도 합니다. 이런 습관은 복현동역류성식도염을 쉽게 자아내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이밖에도 다양한 요인이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살이 찌거나 임신을 하면서 위장의 압력이 커지게 된다면 이 또한 문제를 일으키게 되고, 잘못된 식습관과 스트레스도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치료를 진행하지 않는다면 복합적이고 다양한 증상들로 인해 삶에 직접적인 피해를 받기 때문에 원인을 파악한 후에 이들을 주의하고 관리를 하는 것 또한 중시 생각해야 하겠습니다.
복현동역류성식도염은 어떤 증상이 찾아오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앞에서부터 설명한 목 이물감이 대표적 증상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가슴 쪽 통증이 찾아오게 되는데 이때의 통증은 타는 듯하게 느껴지고 쓰라리며, 밤중에 더 심화되는 경향을 보이곤 하여 잠을 자는 것 또한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속트림이나 신트림, 양치질을 할 때에면 구역질이 나오고 속이 메스꺼워집니다. 이는 직접적으로 생명에 지장을 주는 증상은 아니라고 하지만, 삶에 지속적으로 피해를 만드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커지고 정신적인 문제마저 겪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료를 통해 회복을 도모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앞에서 설명드린 원인과 더불어 살펴야 하는 것이 담적입니다. 담적은 위장벽에 쌓이는 독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관리해 나가지 않으면 위장의 기능이 지속적으로 저하되면서 복현동역류성식도염만이 아니라 다양한 위장질환을 유발하고 나중에는 전신으로 퍼지는 일도 벌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료를 통해 담적을 배출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본원에서는 한약 처방을 통해 담적의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위장의 움직임을 촉진하기 위하여 침이나 약침으로 자극을 전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치료를 꾸준하게 진행하시면 안정된 소화와 역류성식도염 관련 증상의 회복 효과까지 다채롭게 확인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을 드립니다.
사람의 인생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라고 여겨지는 것이 의식주입니다. 식사는 다양한 영양소와 에너지를 얻을 수 있게 해 줍니다. 뿐만 아니라 음식을 먹는 것 자체가 즐거움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보니 식후 발생하는 다양한 증상들은 괴로움을 키우는 원인이 될 것이라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런 만큼 심신에 다양한 피해를 주게 되는 게 위장질환이기 때문에 이상이 있을 대에는 치료를 진행하여 건강하게 회복을 해낼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