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릎은 사람의 하중을 감당함과 더불어 다리를 움직이는 과정 속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보니 손쉽게 부담을 느끼게 되고 통증과 같은 증상에 노출이 되는 일 또한 잦은 빈도로 나타나고는 합니다. 이 때문에 어느 순간부터 무릎 쪽 통증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익숙한 범어동무릎통증이라고 하여 무딘 반응을 보이는 동안에 무릎 상태는 계속 악화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발생하게 되는 질환이 관절염입니다. 오늘은 관절염이라는 질환이 지니고 있는 특징과 더불어서 이것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치료 방안에 대한 부분까지 구체적으로 안내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관절이라는 것은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해 있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는데요. 부드럽고 유연하게 몸이 움직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외부, 내부에서 느껴지는 다채로운 통증을 흡수하면서 건강한 삶의 영위에도 도움이 되는 존재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관절 부위에 손상이 발생하여 염증성 변화가 생기는 질환이 관절염입니다.
관절염은 관절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다양하게 발생하게 된다는 게 특징입니다. 그러나 주로 문제가 생겨나는 곳은 앞에서부터 이야기한 무릎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따라서 무릎 쪽으로 범어동무릎통증과 더불어 붓기, 열감까지 같이 느껴져 곤란한 상황이라면 관절염을 먼저 의심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이전에는 주로 나이가 들어 노화로 인해 관절이 변형되었기 때문에 모습을 드러낸다는 인식이 존재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노화가 아닌 그외 다른 원인들이 문제가 되어 찾아오기도 합니다. 이때 들 수 있는 것으로는 과체중이 있었는데 체중이 늘어날수록 무릎 쪽에서 부담해야 하는 하중 또한 커지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잘못된 자세나 외부 충격, 유전적인 요인이 관절염을 자아내는 원인이 됩니다.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고 있는 만큼, 원인으로 짚이는 구석이 존재하는 게 아닐지라도 범어동무릎통증이 관절염과 연관되어 있을지 모른다는 점을 기억하시면서 관리와 회복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를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관절염이 발생하게 되면 휴식을 취할 때, 아침에, 잠을 잘 때 무릎 쪽이 뻣뻣하고 시큰하게 느껴질 것이라고 설명을 드립니다. 이 가운데 아침에 느껴지는 뻣뻣함은 한 시간 이상,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우가 많아 삶에 불편을 더하는 원인이 된다고 설명을 드립니다. 또한 무릎을 굽히고 펴는 것이 어려운 등, 단순 범어동무릎통증만이 아니라 그 이상의 다양한 증상이 찾아와 불편을 키우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치료를 진행하여 관절의 상태를 건강하게 회복해 주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되는 방안이라고 설명을 드립니다. 신암한의원에서는 침, 추나, 약침, 물리치료 등을 다양하게 도와드리면서 무릎이 다시 건강한 상태를 찾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범어동무릎통증, 관절염이 존재할 때에는 체중 관리를 병행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앞에서도 안내하였듯이 과도한 체중이 무릎에 부담을 주는 경우가 쉽게 벌어지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체중 관리라는 것은 잘못 진행하면 오히려 건강에 타격을 주는 일도 쉽게 벌어질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체중 관리에 대한 영역 역시도 한의학적인 방식으로 도움을 받아 보실 것을 권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건강의 상태를 전반적으로 살피면서 회복을 도와드리는 데다가 체중 관리까지 함께 진행을 하게 되면 상태가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회복이 될 것이라고 설명을 드립니다. 반대로 이와 같은 관리와 노력을 진행하지 않을 시 무릎의 상태가 심히 악화가 되어 인공관절이 필요한 수준에 치닫는 일도 벌어지고는 합니다.
이런 일이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한 방안은 적극적인 관리, 노력이라는 점을 기억해 주시기를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본원에서도 환자분의 상태를 고려해 나가는 치료를 통해 안정된 회복을 찾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보탬이 되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