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복현동빈뇨 유발하는 질환을 확인하고

더욱더 몸이 편한 세상을 위해서!! 2025. 2. 10. 18:47

 




안녕하세요. 신암한의원입니다. 가만히 있다가도 갑작스러운 요의가 느껴지는 일이 있습니다. 중요한 일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마무리까지 도달하기 위하여 참으려고 했을 테지만, 참기 어려운 수준의 요의로 인해 금방이라도 실금을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부랴부랴 화장실을 찾으셨을 것입니다.



수분을 과도하게 섭취했거나 카페인처럼 이뇨작용이 활발한 것의 영향을 받아 충분히 존재할 수 있는 일입니다. 그러나 이런 일이 한두 차례로 그치지 않고, 하루에도 몇 번씩, 며칠을 넘어 몇 주, 몇 달 동안 계속되고 있다면 이는 단순한 일이 아니라 복현동빈뇨와 같은 배뇨장애의 증상이 존재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배뇨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들을 배뇨장애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에서도 흔히 찾아오는 증상이 잦은 요의를 뜻하는 빈뇨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은 하루에 8회 소변을 보는 것이 정상적인 범주에 속해 있는데 그 이상으로 자주 화장실에 들락거리고, 실제로 소변을 보는 양은 턱없이 적은 상태라면 빈뇨에 시달리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 증상은 그냥 찾아오는 게 아니라 관련 질환이 존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가운데 하나로 설명드리고 싶은 것이 방광염입니다. 방광염의 특징은 방광벽 쪽으로 발생한 염증에 의하여 배뇨와 관련한 비정상적인 문제들이 발발한다는 데에 있는데요. 이것으로 복현동빈뇨 등 복합적인 불편에 시달리게 된다는 것입니다.




방광염은 주로 여성이 피해를 입는 질환입니다. 여성은 요도가 짧고 항문과 가깝기 때문에 대장균이 그대로 감염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여성 방광염의 경우에는 질염을 동반하게 되는 경우도 자주 있기 때문에 이런 점을 고려하면서 건강한 관리와 치료를 위해 노력해 주실 것을 권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광염에 노출이 되면 복현동빈뇨와 더불어 야간뇨 증상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자다가도 요의 탓에 자꾸만 잠에서 깨어나 수면의 질이 떨어지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소변을 본 뒤에도 여전히 무언가 남아 있기라도 한 것처럼 찝찝한 증상인 잔뇨감을 겪게 되는 일도 벌어진다고 설명을 드립니다.




복현동빈뇨 증세가 있다 할지라도 참으면 될 것이라고 가볍게 치부하는 분들이 계신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화장실에 늦게 갈 경우에는 실제로 실금을 하는 일도 생겨나게 되는데 이런 증상을 절박성 요실금이라고 이야기합니다. 또한 상태가 심화가 되면 배뇨통, 혈뇨 증상이 동반이 되는 일도 있습니다.



이처럼 단순히 자신이 참고 넘긴다거나, 화장실을 가고 싶을 때 가면 된다고 생각할 수 있는 질환이 아니라 그 이상의 불편을 만들어내는 질환입니다. 따라서 배뇨장애 증상이 있다면 그것이 어째서 찾아온 것인지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치료에 들어가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를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복현동빈뇨 한의원에서는 방광염, 과민성방광과 같이 배뇨장애를 복합적으로 일으키는 질환의 여부를 판단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로는 다양한 한방치료로 방광의 기능을 회복하고 방광염처럼 균의 감염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질환의 경우에는 면역력의 향상까지 도움을 드리면서 재발 및 악화되는 일이 생겨나지 않도록 주의하며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방광염 증상이 민망하다는 이유로 치료를 미루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상황이 계속될 시에는 실제로 방광염이 만성화가 되는 일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만성화된 방광염은 1년 3차례 이상 잦은 빈도로 재발을 하면서 계속된 불편을 자아내는 원인이 될 수밖에 없다고 경고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상이 느껴지는 초반에 관리를 하여 꼼꼼하게 상태의 회복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본원에서는 앞에서도 설명하였듯이 방광의 상태 그리고 면역 상태 두 가지를 같이 고려하면서 회복에 대한 도움을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한 치료를 통하여 건강하고 안정된 회복 효과를 기대해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