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신천동안면마비 눈과 입으로 문제가

더욱더 몸이 편한 세상을 위해서!! 2024. 10. 30. 23:08




사람은 보통 자신이 바라는 대로 몸이나 얼굴을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제한이 된다는 것을 상상조차 해 본 적이 없으실 텐데요. 그러나 이런 문제를 만들어내는 질환이 있었습니다. 그 가운데에서도 오늘은 눈과 입을 위주로 안면부가 비틀어지고 딱딱하게 굳는 신천동안면마비, 구안와사라는 질환에 대해서 이야기를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안와사에서 구와 안이 각자 입과 눈을 뜻하고 있는 만큼 해당하는 질환은 눈, 입을 위주로 문제가 찾아온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당하는 부분에만 이상이 생기는 건 아니고 시간이 흐를수록 보다 다양한 이상 증후가 찾아오게 되는데요. 이에 대한 부분을 상세히 설명 드릴 예정이오니 참고해 주시기를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구안와사라는 것은 안면신경 쪽에 발생한 문제로 인하여 입, 눈가가 마비 증상에 노출이 되는 질환이라고 생각을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신경에 문제가 생기는 다른 질환이 그러한 것처럼 이 또한 편측으로만 이상이 찾아오게 된다는 게 특징이었습니다. 즉, 한쪽 눈이 감기지 않고 한쪽으로 입이 틀어지게 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불편도 불편이지만 무엇보다도 문제 상황이 다른 이들에게 보여지게 되면서 민망하고 수치스러운 상황이 연속될 수밖에 없는 질환이었습니다. 이 때문에 심적인 스트레스 또한 적지 않을 것이라는 걸 예상해 볼 수 있었는데요. 때문에 신암한의원으로 내원을 하셔서 건강한 회복을 위해 노력해 주실 필요가 있음을 강조하여 안내 드리고 싶었습니다.




구안와사라는 것은 중추성과 말초성으로 찾아오게 되었는데 보통 문제가 찾아오게 되는 것은 말초성이라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즉, 뇌에 기질적인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니고 신경에 문제가 생기면서 찾아오게 된다는 뜻으로 이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초기에는 앞에서부터 말씀을 드린 것처럼 눈과 입으로 문제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게 되면 점차 사태가 악화되며 미각이나 청각까지도 피해를 입게 될 수 있었는데요. 미각 저하가 되면서 맛이 느껴지지 않거나 맛이 이상하게 느껴질 수 있고 침 분비에도 문제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또한 청각은 작은 소리도 크게 느껴지는 식으로 청각과민 증세가 찾아오게 되는 게 보편적이라고 신천동안면마비 한의원에서는 설명 드릴 수 있었습니다.



보통 청각에 이상이 생겼음에도 불구하고 치료를 하지 않은 채 방치를 하게 된다면 후유증의 발생 가능성도 높아진다고 경고를 드렸습니다. 대표적인 후유증으로는 완고성 신천동안면마비를 들 수 있었는데요. 즉, 안면마비 증세가 고착이 된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밖에도 악어의 눈물, 연합운동, 안면근 구축 및 연축 같은 문제가 찾아올 수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손상이 깊어지기 전에 초기에 치료하시려는 노력을 기울일 수 있게 해 달라는 점을 거듭 강조 드리고 싶었습니다. 내원을 하시게 된다면 구체적인 상태를 확인해 보실 수가 있으며 그 이후 이에 따른 한방치료로 건강한 회복 상태를 유지하는 데에 도움받아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안내 드렸습니다.




신천동안면마비 한의원에서는 한약 처방, 약침, 뜸, 부항 등의 각종 한방치료를 필요에 따라 진행한다고 안내를 드렸습니다. 단순히 증상의 일시적인 개선이 아니라 앞으로의 미래를 고려하면서 상태가 완화될 수 있게 도움이 되어 드리고 있다는 점을 기억해 주시기를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당장 증상이 가벼워 보일지라도 일찍이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는 점에 대해서도 잊지 말아 달라고 말씀 드리고 싶었습니다.




보통 어느 정도 나이가 든 이들에게 찾아오는 질환이라고 알려져 있으나 요즘은 젊은 층에서도 쉽게 호발하는 증상이었습니다. 전조증상이 없거나 있어도 눈치 채기 어렵고, 금방 악화가 되는 편이기 때문에 증세가 찾아온 그 순간에 놓치지 않고 치료를 할 수 있게 노력해 주시기를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후유증 예방까지 고려한 한방치료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