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막 임신 소식을 접했을 때에는 이보다 더 행복할 수 있나 싶을 정도로 기쁨과 환희로 가득 찼을 것입니다. 임신을 하고 있을 때에도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힘든 일은 있기 마련이지만 태어날 아이를 위해서라면 충분히 견딜 수 있다고 생각을 하면서 버텨왔을 것입니다. 그러면서 드디어 출산까지 하게 되었는데, 이상하리만치 기분이 울적하고 다운이 된다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이런 때에는 일부러 밝은 척하면서 마음을 수습할 것이 아니라 범어동산후우울증 치료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우울증을 아직도 단순히 기분 문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고 엄연히 치료가 필요한 하나의 질환입니다. 따라서 문제 상태를 살펴 치료를 위해 노력을 기울여 주실 필요가 있음을 강조 드리고 싶었습니다.
출산을 하고 난 산모는 호르몬 변화를 겪게 됨과 더불어서 육아, 직장 일, 집안일 같은 것을 감당해야 한다는 점에 대한 스트레스를 자연스럽게 겪게 된다고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이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마음이 울적해지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등의 문제 상황을 겪게 될 수 있는데 이런 증상이 찾아오고 있다면 산후 우울증을 의심해 보아야 하는 때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잠깐 그러다 말 일이라고 생각을 하고 그 어떤 관리나 치료도 필요치 않다 여기는 분들도 계셨는데, 이는 바람직하지 못한 생각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실제로는 치료를 통해 개선이 되어야 하는 부분이고 그렇지 않는다면 산모는 물론 아이에게까지 피해가 갈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할 수 있었습니다.
출산 후에는 충분한 산후조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런저런 사정에 의하여 휴식을 취하지 않고 곧장 삶으로 복귀한다거나 혹은 휴식만 취하고 별도의 치료는 하지 않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것은 잘못된 방식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산모의 몸은 임신과 출산을 겪으며 상당히 약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보니 이런 때에 산후풍이라고 하는 후유증이 찾아오게 될 것이라고 경고를 드렸는데요. 산후풍은 관절 통증이나 두통, 빈혈 등 신체적인 부분으로 찾아오기도 하지만 범어동산후우울증과 같이 정신적인 부분을 좀먹는 경우도 있다고 설명을 드리오니 문제 상태에 따라 치료와 관리를 위한 노력을 성실히 진행해 주시길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런 관리도 하지 않은 채로 상황을 방치하게 된다면 갈수록 이상 증후는 뚜렷하게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고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범어동산후우울증의 경우에는 울적한 기분이 쉽게 피로가 쌓이도록 만들 뿐만 아니라 의욕을 잃게 만드는 등 전반적인 가사 일이나 육아에도 참여하기 어려운 상태를 만들어 가정 붕괴의 원인이 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내원을 하신 뒤 산후보약의 처방을 통하여 몸도 마음도 같이 보할 수 있도록 신경 써 주실 것을 권유 드렸는데요. 꾸준히 복용을 하시게 되면 내부적인 부분에서부터 변화가 조금씩 생겨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출산 후 발생하는 각종 산후풍 증상을 예방하고 회복하는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안내를 드렸습니다.
본원에서 처방되고 있는 산후보약의 경우에는 모유수유를 하는 동안에도 복용이 가능하다고 안내를 드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산을 마친 초기부터 꾸준하게 복용을 할 수 있도록 신경 써 주실 것을 권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잠깐 그러다 말 일이라는 생각에 관심을 가지지 않고 멀리하게 된다면 그러는 동안에도 범어동산후우울증을 포함한 산후풍 증상은 악화가 되고 만성적으로 몸에 남을 수 있다고 설명 드립니다.
산후보약의 경우에는 단순히 산후풍의 회복에만 도움이 되어 드리는 것이 아니라 부종을 감소시키며 산후비만 예방, 치료에도 일부 도움이 되어 드리고 있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울적한 기분을 더하게 만들었던 산후 변화한 체형 또한 조금씩 달라지게끔 도움을 받아 보실 수가 있겠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부분에 있어서 이바지하는 것이 산후보약이라고 안내하오니 초기에 처방을 받아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강조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