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범어동추나요법 체형적 문제 고찰하며

더욱더 몸이 편한 세상을 위해서!! 2024. 11. 24. 23:45




사람의 건강 상태는 살아온 환경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다고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그 가운데에서도 직접적으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것은 잘못된 자세라고 설명을 드립니다. 앉아 있을 때나 서 있을 때, 잘 때를 가리지 않고 사람들은 저마다 다양한 자세를 취하게 되는데 그러다 보면 때때로 잘못된 자세를 취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이것으로 인하여 몸의 전반적인 구조가 틀어지는 일이 벌어지게 되면서 근골격적인 문제가 찾아오게 되는 경우도 있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이런 상황에 처하지 않으려거든 적극적인 초기 치료가 필요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을 드리는데 범어동추나요법을 진행하신다면 건강하게 내부의 상태를 개선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안내를 드렸습니다.




앉아 있을 때 턱을 살짝 아래로 당기고, 무릎은 90도가 되도록 하고, 발바닥은 땅에 꼭 붙이는 등, 어떻게 하는 것이 바른 자세가 되는 것인지는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정작 앉아서 업무를 진행하다 보면 이에 대한 내용을 까맣게 잊게 되기 마련이었고 자신이 편한 자세를 취하게 되는 상황이 흔히 벌어질 수가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근골격의 상태는 조금씩 악화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경추는 앞으로 쭉 빠져나오거나 일자로 꼿꼿해지며 거북목, 일자목이 될 수 있었고, 등허리는 구부정해지고, 어깨는 안쪽으로 말려 들어가며, 골반은 틀어지면서 전신적인 체형 불균형 상태에 놓이게 될 수 있다는 뜻이라고 신암한의원에서는 경고를 드렸습니다.




신체의 일부분만 틀어져도 이에 대한 치료를 진행하지 않을 시 전신적인 문제를 겪게 될 수 있다고 경고를 드렸습니다. 또한 체형 불균형은 어느 쪽으로 문제가 발발해 있느냐에 따라서 다양한 증상들을 낳게 될 것이라는 지점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기본적으로 흔히 노출이 되는 경추부의 거북목, 일자목 같은 경우에는 피로도를 높이고, 눈을 침침하게 만들고, 손 저림 등이 동반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꼬는 등의 습관으로 인해 뒤틀리기 쉬운 골반은 하체 쪽의 혈액순환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되는데요. 이것으로 인하여 하지부종이나 다리가 O자 또는 X자로 휜 상태가 되기도 하며, 생리불순 등을 겪게 되는 일도 있었습니다. 이처럼 여러 가지 측면에서 불편을 가져오기에 범어동추나요법을 통해 회복을 도모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추나란 어떤 치료인지도 궁금하다는 생각이 드실 텐데요. 이것은 한의사가 자신의 손으로 환자의 신체에 유효한 자극을 전달하면서 교정 및 이완 등을 다채롭게 도와나가는 치료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손을 위주로 활용하지만 손상 영역에 따라서는 다른 신체 부위를 이용하게 될 수 있고, 추나테이블 등 여러 가지 도구를 함께 활용하게 된다고 이야기를 드리오니 범어동추나요법에 대해 생소하게 여겨졌던 분들은 참고 바라겠습니다.




추나는 단순추나 그리고 복잡추나로 나누어 설명이 가능하였습니다. 가벼운 통증을 만들어내고 있는 근경직 등의 문제에 대해서는 단순추나를 시행해 주는 것만으로도 회복을 도모하실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신체 구조적으로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다면 보다 강한 자극을 전달해야 했으며, 그렇기에 복잡추나를 시행하고 있다고 안내를 드렸는데요.



이때의 압박이 도리어 또 다른 손상이 되는 불상사가 벌어지지 않도록, 본원에서는 복잡추나 시 개인의 상태와 병력 등을 상세히 살피고 있다고 안내를 드렸습니다. 그리고 범어동추나요법 힘의 강약이나 각도 등을 세밀하게 조절해 나가면서 순간적인 압박으로 체형 교정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안내하였습니다.




체형 교정은 현대인이 생각보다 더 쉽게, 흔하게 겪고 있는 문제였습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사용 빈도가 늘어났기 때문이라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그런 만큼 치료가 필요한 상황에 놓여 계신 분들 또한 많을 것이라는 걸 알 수 있었는데요. 이제라도 늦지 않게 내원을 하셔서 상태를 살펴보고, 그에 따른 치료까지 진행될 수 있게 신경 써 보시기를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