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암한의원에서 인사를 드립니다. 여성분들이라면 2차 성징을 할 무렵에 자연스럽게 월경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리고 보통 그때부터 완경에 이르기까지 달에 한 번씩 생리, 월경을 하게 된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임신을 하는 게 아닌 이상은 주기적으로 월경을 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이고 건강한 일이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나 어떤 분들의 경우에는 급작스럽게 잘만 이루어지고 있었던 월경이 뚝 끊기기도 했습니다. 이는 몸이 보내오는 문제 신호라고도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즉, 치료가 필요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신천동여성질환 중 하나인 다낭성난소증후군의 증상일 가능성도 존재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가끔 한 번씩 월경을 하지 않고 지나가는 달이 있다면, 이것 또한 몸에 긍정적인 일은 아니지만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문제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나 3개월씩 무월경 또는 희발월경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면 다낭성난소증후군의 대상이 되어 있는 경우가 존재하기 때문에 검사를 받아 보시기를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난소에 여러 개의 작은 난포가 매달려 있는 형태가 확인된다는 게 특징인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월경 문제 이외에도 다양한 증상과 질환을 낳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원을 하셔서 검진을 받아 보신 후 자신의 상태를 파악해 나갈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한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대표적으로 찾아오는 증상은 위에서부터 언급을 하였던 월경의 변화였는데요. 무월경, 희발월경 모두 3개월 이상일 시 신천동여성질환 다낭성난소증후군의 가능성이 있는 것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 속에서 남성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가 되는 고안드로겐혈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다양한 증상을 추가적으로 낳는 원인이 됩니다. 다모증이 찾아오기도 하고 탈모를 겪기도 합니다. 전반적으로 외형적으로 변화를 도드라지게 만든다는 게 특징이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치료를 통하여 건강한 상태를 찾아갈 수 있도록 해 주셔야 한다는 점을 강조드리고 싶었습니다.
또한 신천동여성질환 다낭성난소증후군에 노출이 되면 인슐린 저항성 문제가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이것으로 비만이 되기 쉽고 당뇨를 동반하기도 하는 등, 치료 이후에도 곤란한 문제가 계속 남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세가 악화되기 전인, 초기에 관리를 진행해 주는 게 중요하다는 걸 기억하셔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정상적인 배란이 어려운 만큼 불임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질환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자녀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경계해야 하는 문제라는 것을 말씀드리오니 설명드린 증상 중 의심되는 것이 있다면 우선은 내원부터 진행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월경 문제나 난소, 난포의 상태, 그리고 고안드로겐혈증 가운데 두 가지만 있어도 신천동여성질환 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고 판단이 내려지오니 참고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본원에서는 그 이후로 한의학적인 치료를 통해 관리를 도와드리고 있었는데 한약 처방이나 침과 약침 같은 것을 다양하게 병행해 보시게 된다면 충분히 안쪽의 문제되었던 상황을 바로잡아 건강하게 뒤바꿀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아무래도 여성분들께 월경이라는 것은 귀찮은 존재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렇다보니 월경을 하지 않는 게 기껍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월경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다양한 이상 증후에 노출이 될 가능성이 있다는 뜻이며 몸이 보내오는 적신호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따라서 마냥 편하다고 생각하실 것이 아니라 주의하고 경계하려는 태도를 보여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본원으로 걸음을 하시면 어떤 문제에 노출이 되어 있는지를 상세히 살펴 나가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로는 한방치료를 통해 회복 과정도 밟아 나가심이 가능합니다. 늦지 않게 도움을 받아 보셔서 다시금 건강한 상태를 영위해 나가 보시기를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본원에서도 도움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