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신천동섬유근통 전신에 통증이 덮쳐서

더욱더 몸이 편한 세상을 위해서!! 2025. 4. 24. 17:23

신천동섬유근통 전신에 통증이 덮쳐서




안녕하세요. 신암한의원입니다. 온몸이 아프고 쑤심에도 불구하고 검사를 진행하였을 때 이상이 발견되지 않는다면 기운이 빠지고 오히려 더 괴로울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시간이 흐르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안정을 찾아갈 것이라는 생각에 버티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 보시기도 하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몇 달이 넘도록 증세가 가라앉을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면 이것은 신천동섬유근통일 수 있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전신적으로 만성적인 통증이 있고 이와 더불어 피로함, 수면장애 같은 것이 같이 동반되어 고통을 받고 계시지만 검사상 특정 질환이 확인되지 않을 때 섬유근통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신천동섬유근통의 돋보이는 증상은 전신으로 찾아오게 되는 통증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통증은 목과 어깨, 흉부, 팔 등에 다양하게 발생하게 될 수 있으며 경직이 되고 쑤시는 식으로 피해를 입을 것이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피로할 때, 긴장한 상태일 때 통증이 악화가 되기 때문에 생활의 질 또한 자연스럽게 떨어질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이러한 통증은 정상적인 수면을 어렵게 만드는 원인으로도 작용할 것이라고 말씀을 드리는데요. 이것으로 인하여 자연스럽게 수면장애까지 발생을 하게 되면서 심한 경우 불면증을 겪게 되는 거라고 말씀을 드릴 수가 있겠습니다.



계속된 아픔은 이후에도 다양한 문제를 자아내는 원인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일을 할 때에도 집중이 잘 되지 않고, 이는 인지능력 자체를 떨어트리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아픔이 계속되는 만큼 심리적인 상태도 불안정해지게 될 수밖에 없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신천동섬유근통은 기본적으로 통증과 같은 신체적인 증상을 자아내는 질환이지만 신체 상태가 계속 악화됨에 따라 불안, 우울 등의 증세가 동반이 될 수 있다고 경고를 할 수 있겠습니다. 이외에도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서 과민성대장증후군, 배뇨장애, 시력 저하 등 전신적으로 다양한 증세들이 모습을 드러내고는 한다고 안내를 드렸습니다.



섬유근통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악화가 되기 때문에 더 주의하고 조심해야 하는 질환이라고 생각을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수면 장애 자체가 악화의 원인이 되고 있으며 그밖에도 낮은 기온, 음주, 흡연, 감염, 잘못된 자세, 외상 등이 마찬가지로 상태를 악화시키곤 합니다.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는 만큼 검진을 통해 문제 상태를 파악하고 치료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신천동섬유근통 한의원으로 내원을 하시면 검사를 통해 상태의 파악을 도움받아 보실 수가 있습니다. 18곳의 압통점 가운데 11곳 이상에 심한 아픔이 있는지, 증상이 만성화되어 있는지, 다른 전신 통증 질환이 있지는 않은지 등을 복합적으로 살피고 있으며, 이것을 통해 회복에 대한 기반을 다져 나갈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정상적인 상태로 생활을 해 나가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라면 찾아온 통증의 강도와 빈도가 가라앉을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정상적인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심리 상태 역시도 진정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어 드리면서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신천동섬유근통 한의원에서는 침치료, 약침, 도침, 물리치료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안팎의 상태를 진정시키면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실 수 있게 도움을 전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복을 위해서라면 생활 관리까지 같이 신경을 써 주시길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규칙적으로 취침을 하고, 일어나는 시간 또한 규칙적으로 유지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그밖에도 스트레스 관리를 진행하는 식으로 노력을 기울여 주신다면 회복에 기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해 주시길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문제는 얼마나 악화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료와 관리를 같이 병행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다른 통증 질환의 가능성도 열어 두면서 검진을 진행하고 그에 따른 치료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